2024-04-29 23:51 (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소비자 세대별 맞춤형식품 개발 기반 구축
상태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소비자 세대별 맞춤형식품 개발 기반 구축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6.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번째 고령친화식품 물성시험법 승인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소비자 세대별 맞춤형식품 개발 기반 구축.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소비자 세대별 맞춤형식품 개발 기반 구축.

전국 3번째 고령친화식품 물성시험법 승인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개정에 발맞춰 물성시험법을 전국에서는 3번째, 전라남도에서는 최초로 승인받았다.

이로써 지원센터는 자가품질위탁시험·검사기관으로 이화학 38개 항목, 미생물 33개 항목에 대한 시험분석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5월 31일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이하 우수식품) 지정제도가 시행 중인 가운데 지원센터는 고령자를 위한 식품 개발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령친화식품 개발 및 제품 품질관리를 위한 공인시험 항목 중 물성시험법을 승인받았다.

고령친화우수제품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음식의 맛과 형태는 유지하면서도 더 씹기 편하고 삼키기 수월하게 만든 식품인지, 고령자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인지 등에 대한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지원센터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의 고령친화식품산업지원센터와 협력해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가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세대별 맞춤형 수산식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수산식품 분야 인증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센터의 시험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전남 수산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센터는 최근 국방기술품질원의 국방품질경영체제 시험·검사기관 등록을 완료해 군납용 김 등 전남의 식품제조기업들에 대한 검사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