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8:11 (화)
전국 문학단체들, 목포문학박람회 성공 개최에 협력
상태바
전국 문학단체들, 목포문학박람회 성공 개최에 협력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8.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학관협회 등 4개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전국 문학단체들, 목포문학박람회 성공 개최에 협력.
전국 문학단체들, 목포문학박람회 성공 개최에 협력.

한국문학관협회 등 4개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목포시가 목포문학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국의 문학단체들과 손을 맞잡았다.

시는 17일 목포문학박람회 기간 동안 문학인행사를 운영하는 한국문학관협회, 사)한국시조시인협회, 재능시낭송협회, 한국여성문학학회 등 4개 단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 문학단체들과 협력체계 구축해 문학박람회의 성공과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문학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상생 협력 ▲문학박람회와 협력기관 간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 문학박람회의 대중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운영 ▲기타 협력기관 간 교류 및 공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문학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문학문협회(87개 문학관)는 문학관문학인 대회, 재능시낭송학교는 시인초청 강연회 및 시낭송 대회, 한국시조시인협회는 시조작가 문학콘서트, 한국여성작가학회는 한국여성작가 콘서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시는 이들 단체와 협력해 문학박람회 기간 중 전국문학인대회 유치를 비롯해 문학행사를 공동 운영하며 문학박람회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전국 문학인들의 목포문학박람회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 목포문학박람회가 다양한 유관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국민이 함께하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학을 주제로 한 전국 최초의 박람회인 목포문학박람회는 ‘목포, 한국 근대문학의 시작에서 미래문학의 산실로’라는 슬로건으로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목포문학관, 원도심, 평화광장 등 목포 전역에서 개최된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