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01 (월)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로부터 도민 건강보호 총력
상태바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로부터 도민 건강보호 총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질 개선 생활속 실천 적극 홍보․대기질 정보 신속 전파
전남도 순천시 미세먼지 발생 현장.
전남도 순천시 미세먼지 발생 현장.

대기질 개선 생활속 실천 적극 홍보․대기질 정보 신속 전파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이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한 대기질 개선 실천사항 홍보와 대기오염 측정자료를 실시간 제공하는 전남도대기질정보시스템 운영을 통해 도민 건강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22개 시군과 함께 누리집을 통해 생활 속 실천 사항을 요약한 ‘대기질 개선 실천사항’을 적극 홍보,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대기질 개선 실천사항은 6개 부문, 73개 실천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가정에선 실내온도 수시로 확인하기 ▲가전제품 사용방법 바로 알기 ▲건물 내 에너지절약 전담요원 배치 ▲저효율 설비를 절약형으로 교체 ▲효과가 적은 광고용 조명 소등하기 ▲자동차 경제속도(60/일반도로, 80/고속도로 km/h) 유지하기 등이다.

또 미세먼지로부터 도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전남도대기질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도내 전 시군 40개 도시대기측정소의 대기오염 측정 자료를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경보 발령 문자전송 서비스를 바라는 도민은 ‘전남대기질정보시스템(https://air.jihe.go.kr)’이나 전화(061-240-5371~5)를 통해 실시간 대기질 경보 상황을 받아볼 수 있다.

이덕안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질관리과장은 “겨울철에는 계절적인 영향으로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할 수 있다”며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신속한 상황 전파를 통해 실외활동 제한 및 황사 마스크 착용 등 적절한 행동요령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