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22 (월)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온마을이음학교 정책연구 TF 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온마을이음학교 정책연구 TF 협의회 개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5.11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마을이음학교 확장을 위한 연구과제 논의 등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온마을이음학교 정책연구 TF 협의회 사진.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온마을이음학교 정책연구 TF 협의회 사진.

온마을이음학교 확장을 위한 연구과제 논의 등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10일 소강당에서 ‘온마을이음학교 정책연구 TF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에서는 온마을이음학교 확장 등의 정책연구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대표 이귀순 의원, 행정자치위원회 대표 박필순 의원, 마을교육공동체 박광희 대표 등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참석자들은 지난 2015년부터 진행돼 온 마을교육공동체 실천 현황을 검토했다. 이를 기반으로 더 촘촘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온마을이음학교 확장에 관한 연구방안을 모색했다. 또 마을돌봄, 마을방과후 등 지역 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협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정책연구 TF팀은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에 필요한 마을교육공동체 3.0 방향성 및 비전정립 ▲온마을이음학교 등 지역교육생태계 활성화 방안 ▲지역과 연계한 마을돌봄,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개발 등의 결과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 과업지시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온마을이음학교 정책연구를 통해 마을(지역)과 학교가 인재를 키우고 인재가 광주를 키우는 선순환구조에 대해 고찰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타당성과 실효성을 고루 갖춘 정책연구가 온마을이음학교 사업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정책연구 TF 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의제들을 바탕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연구를 실행할 계획이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