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아동 사회적응나들이 실시
상태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아동 사회적응나들이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23.06.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아동 사회적응나들이 실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아동 사회적응나들이 실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은채)은 24일(토) 발달장애아동의 관내 문화시설체험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응나들이를 실시하였다.

사회적응나들이는 목포평화광장 레저스포츠 체험장에서 해양소년단 전남서부연맹의 도움을 받아 래프팅, 제트 보트 등 다채로운 수상스포츠 체험과 함께 배스킨라빈스에서 키오스크 기계를 이용하여 스스로 아이스크림을 주문해보는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참여 아동들은 함께 보트를 타고 노를 저으며 그룹활동을 통한 협력적 사고 향상과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아이스크림을 주문해보며 문제 해결 능력과 지역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사회적응나들이 참여자 김OO 아동 보호자는 “아이들이 더운 날씨도 잊고 밝은 얼굴로 또래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친밀감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은채 관장은 “사회적응나들이 간 지역사회 내 문화시설을 체험하는 등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아동들이 지역사회 내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주체적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발달장애 아동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