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9:30 (월)
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청소년포상제’ 운영
상태바
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청소년포상제’ 운영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7.20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청소년포상제 운영.
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청소년포상제 운영.

청소년포상제는 연령에 따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7~15세), 국제청소년성취모상제(만14~24세)로 참여 가능하며, 4~5가지 영역에서 청소년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첫번째 활동 사례의 주인공은 양하은 청소년이다.(13세,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양하은 청소년은 올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처음 참여하여 포상활동으로 환경정화, 수영, 독일어 공부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양하은 청소년은 “포상제 활동이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하면서 저에게 의미있는 활동이 될 것 같아서 포상제 활동을 시작하기로 했고, 자개기발활동을 위해 처음으로 독일어를 배웠는데 생각보다 발음이 너무 어려워지만 활동을 진행할수록 점점 나아지는 저의 모습을 보며 성취감을 느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두 번째 활동 사례의 주인공은 선윤지 청소년이다.(12세,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선윤지 청소년도 올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처음 참여하여 포상활동으로 환경정화, 생활스포츠, 세계요리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선윤지 청소년은 “가장 자신있는 영역은 자기개발활동으로 다양한 세계요리를 만들면서 나만의 레시피도 따로 만들 정도의 요리실력이 향상되었고 가족들에게 만들어줄 때 행복하다. 앞으로 목표를 잃지 않고 꾸준히 기록해나가 금장까지 열심히 도전해볼 것이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포상제 참여는 e청소년(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에서 청소년포상제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거주 지역 사무국의 포상담당관과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포상담당관은 포상제 활동의 계획과 방향 설정은 물론 활동기록 및 승인을 통한 진도관리까지 지원한다.

광주사무국에서는 포상을 완료한 청소년들에게 인증서 등 포상물품을 제공하고 포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할 수 있는 기관을 확인하고 싶다면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gjcenter.net)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062-234-0755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