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광주학생해양수련원, 하반기 학생수련활동 본격 시동
상태바
광주학생해양수련원, 하반기 학생수련활동 본격 시동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9.11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특수학교 대상 생존수영·바다보팅 등 해양활동으로 위기대처능력 함양
광주학생해양수련원, 하반기 학생수련활동 본격 시동.
광주학생해양수련원, 하반기 학생수련활동 본격 시동.

중·고·특수학교 대상 생존수영·바다보팅 등 해양활동으로 위기대처능력 함양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이 2023년도 하반기 학생수련활동 과정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의 학생수련활동 과정은 해양활동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학생 수련 프로그램으로, 광주 중·고·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해 건강하고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생수련활동 과정은 바다보팅, 인명구조를 위한 드로우백 교육 등 수련원의 특색있는 해양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하반기 과정은 생존수영 교육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위기상황 대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일련의 교육활동은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등을 통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시된다.

올해 상반기에만 21개교 3천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학생수련활동은 3년 만에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해양수련원은 연말까지 31개교 6천명 이상 학생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하반기 과정은 지난 8월 24일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의 참여로 본격 시작돼, 지난 7일에는 수완고 1학년 300명 이상의 학생들이 1박2일 간의 수련활동을 마쳤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 김필모 원장은 “학생들이 여러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생존수영, 인명구조법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수련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