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여수시 ‘중학생을 위한 탄탄 공부법의 모든 것’ 큰 호응
상태바
여수시 ‘중학생을 위한 탄탄 공부법의 모든 것’ 큰 호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4.08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인지 자기주도 공부법, 꼼꼼 노트 관리법 등 큰 공감 얻어
여수시 중학생을 위한 탄탄 공부법의 모든 것 큰 호응.
여수시 중학생을 위한 탄탄 공부법의 모든 것 큰 호응.

메타인지 자기주도 공부법, 꼼꼼 노트 관리법 등 큰 공감 얻어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6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중학생을 위한 탄탄 공부법의 모든 것’ 특강이 큰 호응 속에 성료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에서 듣기 어려운 강의인 만큼 참여 신청이 25분 만에 대기인원까지 모두 마감되는 열기를 보였으며,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총 156명이 참여했다.

유튜브 등에서 공부법 특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곰쌤’ 고창훈 강사가 체계적인 공부법으로 성적을 탄탄하게 올리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수업과시험 전후 꿀팁 ▲메타인지 자기주도학습 전략 ▲노트 정리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현장에서 한 학부모(만흥동 거주)는 “중학교에 막 들어간 자녀와 함께 들었는데 정말 유익했고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아이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계획을 짜는 방법을 알려 주셔서 유익했고 평소에 소심하고 의지가 약한 나에게 마인드 컨트롤 실천법은 현실적으로 공감됐다”라는 의견 등을 남겼다.

시 관계자는 “수업 준비부터 시험 볼 때까지 성적에 대해 고민 있고 공부 방법에 대해 막연한 중학생들에게 자신의 공부 방법을 재평가하고 개선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시기별․학년별․대상별로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