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시립교향악단, 어린이날 기념 음악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립교향악단, 어린이날 기념 음악회 개최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3.04.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 시민문화체육센터, 청소년위한 관현악 입문 등

[목포타임즈=류옥경기자]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5월 2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 공연장에서 제91회 어린이날 기념 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친숙하게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 무대는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으로 관현악의 각 악기와 그 특성을 소개하는 곡이다.
영국에서 청소년 시청각 교육용으로 만든 ‘오케스트라의 악기’라는 교육목적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음악교육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작품이다.

연주 사이사이 해설자의 유쾌하고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진다. 연주 말미에 이르게 되면 관현악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적인 소양을 갖게하는 곡이다.
두 번째 무대는 ‘꿈의 오케스트라’ 학생들의 합창으로 꾸며진다.

박기범(춘천교육대학교 교수, 꿈의 오케스트라 수석강사)의 협연으로 훔멜의 트럼펫 협주곡이 연주된다.
이 곡은 훔멜의 대표적인 협주곡으로 멜로디의 풍부함과 절묘한 기교가 어우러지는 곡으로 연주자의 뛰어난 기량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세 번째 무대는 ‘꿈의 오케스트라’와 ‘목포시립교향악단’의 합동연주를 준비했다. ‘시계교향곡’과 ‘장난감 교향곡’을 연주한다.
마지막 무대는 전 세계적으로 시대의 벽을 넘어 오랜 세월동안 사랑받고 있는 가족영화인 ‘The sound of Music’의 OST를 연주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