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역, ‘차(RAIL)도 타고 차(茶)도 마시는~ 해피트레인’
상태바
목포역, ‘차(RAIL)도 타고 차(茶)도 마시는~ 해피트레인’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3.05.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역 목포사랑봉사회 독거노인 초청 나들이

▲ 차(RAIL)도 타고 차(茶)도 마시는∼ 해피트레인 모습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목포역 목포사랑봉사회(역장 김종만)는 지난 30일(목) 목포시종합사회 복지관에서 선정한 소외계층의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과 함께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여행의 기회가 없고 몸이 불편하여 쉽사리 집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장애어르신을 위해 마련됐다.

목포역 목포사랑봉사회는 지역 내 소외계층인 독거노인, 장애인 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결손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기차 여행(Happy Train)의 기회를 제공하며 저탄소녹색생활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 방문한 전시회에서 도자기 빚기 체험 활동 모습
나들이를 다녀오신 어르신들은 목포역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맙고 덕분에 즐거운 여행 다녀와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한결같이 말씀하셨다.

코레일 목포사랑봉사회에서는 해피트레인 운영과 더불어 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밥봉사, 시설관리봉사, 환경정비봉사 등을 하고 있다. 특히 밥봉사 활동은 2011년부터 시작하여 매주 금요일 빠짐없이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 지역 내에서 코레일의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김종만 목포역장은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으로 지역 내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 계층에 보다 많은 손길을 내밀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내 각각의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여러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성할 계획이다”고 사회공헌활동의 의지를 피력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61호 2013년 6월 12일자 4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