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6.4지방선거]이낙연 “박지원 의원은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져라”
상태바
[6.4지방선거]이낙연 “박지원 의원은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져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3.06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청서 기자 간담회, “해괴한 논리로 말을 뒤집는 건 지도자의 덕목 아니다”

▲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는 이낙연 국회의원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은 지난 5일(수) “박지원 의원이 해괴한 논리를 동원한 말 바꾸기로 전남도지사 출마설을 흘리고 있다”며 “자신의 거듭된 발언에 책임을 져야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전남도청 기자실을 찾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박 의원은 전남지사 출마 문제에 대해 ‘민주당 후보가 안철수 신당 후보를 이기지 못한다면 내가 나설 수도 있다’는 이른바 ‘중진차출론’을 수도 없이 반복했다”며 “하지만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이 통합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중진차출론은 전제 자체를 잃었는데도 이를 해괴한 논리로 뒤집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도자의 생명은 국민의 신뢰에 있으며 지도자의 말 바꾸기는 정치 불신을 초래하고 지도자의 생명을 갉아 먹는다”며 “말 바꾸기는 국민이 원하는 새 정치가 아니며, 특히 역사의 고비마다 정의로운 길을 걸어온 전남의 지도자가 가져야 할 덕목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이 말 바꾸기를 통해 출마를 강행하는 것은 전남도민과 전남의 자랑스러운 역사에 큰 상처를 줄 수밖에 없다”며 “이를 도민들에게 적극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국민의 정치신뢰를 회복하고 통합신당의 새 정치를 뿌리내리기 위해서도, 또 전남의 자랑스런 역사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서도, 박 의원은 자신의 거듭된 발언에 책임을 져야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낙연 의원은 “어떤 상황에서도 전남도민만을 바라보며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