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가고 싶은 섬’ 현장 둘러봐
상태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가고 싶은 섬’ 현장 둘러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8.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신안 반월․박지도 방문해 주민과 섬 가꾸기 의견 나눠

▲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광복절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16일 ‘가고 싶은 섬’ 사업을 추진하는 섬 주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신안 반월․박지도를 방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안좌도와 반월․박지도를 연결하는 1천 462m 천사의 다리와 박지도 당숲 길을 직접 걸어봤다.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수상한 수령 400년 이상 된 느릅나무, 팽나무 등의 당숲과, 서양화가 수화 김환기 생가를 둘러본 후 마을회관을 찾아 반월․박지도 주민들과 섬 가꾸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나눴다.

반월․박지도는 반월도의 비구니와 박지도의 비구스님 사이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있어 두 섬을 잇는 징검다리길을 걷는 연인들은 사랑이 시작된다는 ‘중노두길’로 유명하다.

또한 400년 전 돌로 둑을 쌓고 뻘흙을 걷어내 논을 만들었던 흔적, 수백 년 된 당숲, 섬 둘레에 펼쳐지는 갯벌은 ‘가고 싶은 섬’으로 가꾸는데 좋은 관광자원이 되고 있다.

여기에 마을 주민들의 섬 가꾸기에 대한 열정도 대단하다. 부녀회, 청년회를 중심으로 가고 싶은 섬 추진협의회를 구성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매주 마을 정화할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반월도를 방문한 이 지사는 마을 주민들이 간절히 갖고 싶어 했던 마을 전경 사진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장종언 반월도 이장은 “반월도가 항공사진으로 아름답게 촬영돼 매우 기쁘다”며, “여러 사람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마을회관에 걸어두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반월․박지도는 꾸밈이 없고 순박한 매력이 있는 섬스러운 곳이다”며, “섬에 남은 폐교나 빈 집을 리모델링해 섬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면 마을 소득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지사는 지난해 11월 여수 금오도 비렁길을 시작으로 여수 낭도, 강진 가우도, 완도 소안도, 고흥 연홍도, 진도 조도․관매도 등 가고 싶은 섬 6개소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남의 섬 22곳을 둘러봤다. 또한 경남 외도와 일본 ‘예술의 섬’ 나오시마를 방문하는 등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휴일도 잊은 채 섬을 찾아다니며, 주민들과 섬 가꾸기 아이디어를 나누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