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순천시 농.특산물 미국 ‘시온마켓에 이어 H 마트’까지 접수
상태바
순천시 농.특산물 미국 ‘시온마켓에 이어 H 마트’까지 접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농.특산물 수출노력 성과 거양

▲ 농·특산물 수출 H 마트 바이어 상담
지난 28일 미국 최대 한인마트인 H마트의 구매본부 Grand BK 부사장과 구매 담당 부장이 순천시 농특산물의 H마트 입점을 타진 키 위해 순천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지난 9월 미국 현지 시온마켓 판촉활동 기간 중 H마트 구매본부팀과 면담을 통해 제안한 내용을 H마트가 수용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방문한 것으로 시는 장류, 소금류, 한과류, 김치류, 매실제품 등 35여종의 제품을 소개 했으며 H마트는 장류, 한과류, 젓갈류 등 20여 품목의 구매 의사를 밝혔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순천시 농특산물이 미국 서부 시온마켓에 이어 동부 H마트까지 미국 전역에서 판매된다.

H마트는 현재 미국에 51개소의 매장을 보유하고 연매출 12억 달러를 기록하는 미국최대 한인 마켓 업체로 시는 이번 수출계약이 체결되면 순천시 농축산물 가공사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

H마트에 수출하게 될 농수산물 품목은 H마트 실무 협의팀과 계속적인 협의를 통해 결정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제1호 순천만 국가 정원이 키운 친환경 맛깔스러운 농특산물로 미국인들의 입맛을 공략하는 한편, 바이어와 생산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