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 삼학동, 삼학장학사업회 장학증서 수여 및 김장나눔
상태바
목포시 삼학동, 삼학장학사업회 장학증서 수여 및 김장나눔
  • 권애란 기자
  • 승인 2015.12.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명에게 장학금 전달 … 김장김치 2백포기 저소득층에 전달

▲ 삼학장학사업회 장학증서 수여식
목포시 삼학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행이 이어졌다.

삼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순희)와 새마을협의회(회장 고재홍) 회원들은 지난 8일 김장김치 200포기를 정성껏 담가 관내 저소득층 6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직접 만든 친환경 비누 판매 수익금 및 자원재활용 헌옷경진대회 행사로 모은 수익금과 회원들의 성금으로 추진됐다.

삼학동 새마을단체는 해마다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추진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한편 삼학동 삼학장학사업회(회장 전성복)는 지난 8일 자생단체연합 송년의 밤에서 2015년도 제7회 삼학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업회는 동자체 공개모집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 2명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생들은 삼학동 관내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 중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으로 각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삼학장학금은 삼학동 6개 자생조직단체와 삼학동 직원들이 매년 십시일반 거둬 조성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6명(고등학생 15명, 대학생 12명)에게 총 1,280만 원을 전달했다.

전성복 회장은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촉망되는 자녀를 발굴해 사회의 건강한 역군으로 성장하도록 멘토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애란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