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45 (일)
2016 나주․전남 유아교육설명회 개최
상태바
2016 나주․전남 유아교육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1.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립유치원 교원 62명 대상, 연령별 누리과정 편성․운영계획 수립에 도움

▲ 2016전남유아교육 운영계획 전달연수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지난 26일(화)에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62명을 대상으로 2016 유아교육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의 목적은 각 단위유치원에서 교육계획 수립 시 기저가 되는 전남유아교육의 기본방향을 전달하고, 나주유아교육의 지향점을 공유함으로써 내실있는 유치원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인성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年年歲世 花相似 歲歲年年 人不同이라 했으니 교사가 멈춰있으면 아이들도 성장하기 어렵다”며, “교사로서 내 자리에서, 우리 학급 아이들과 함께 어떤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인가? 를 연구하여 교육계획 수립에 반영할 것이다”고 당부하였다. 더불어 “개인적으로는 건강하고, 공적으로는 변화하는 丙申年이 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나누었다.

나주유아교육은 즐거운 유아,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유아를 우선하는 교육행정 등 다섯 가지 주요교육활동과 독서․토의교육 활성화, 작은 유치원 희망 만들기 등 역점교육활동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하여 나주얼계승 특색교육을 추진하는 등 ‘살아있는 교육 의미 있는 학교’ 구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다소 혼란스러웠던 개념들을 명확하게 알게 되어 운영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스러워 하였다. 한편, 원장․원감 및 초등학교 교감도 참여하여 유아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사립유치원연합회 간담회를 함께 가짐으로써 지역 내 공․사립 유치원간 공평한 지원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