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순천시, 지리 변천사 항공사진 구축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순천시, 지리 변천사 항공사진 구축사업 본격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6.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의 과거와 현재를 영상으로 한눈에

해방 이후부터 현재까지 순천시의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순천 지리 변천사 항공사진 구축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28일 순천시에 따르면 시는 국토지리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비 1억5천만 원 등 총 3억 원을 들여 오는 7월부터 ‘시계열 정사영상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올해부터 연차적으로 국토지리정보원이 보유한 1948년부터 최근까지 총 10개년도 필름 형태의 항공사진을 디지털 정사영상으로 지도 제작하는 작업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순천시의 변천 과정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과거 항공사진의 영구보존과 관리에 들어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적도와 도시계획 등 각종 공간정보와 융합한 고품질의 공간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소송, 무허가 건축물 판독, 생태복원 등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행정업무 효율화는 물론 시민들에게도 고품질의 ‘순천시 3D 공간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용어설명
디지털 정사영상 : 과거 아날로그 필름 형태의 항공사진을 디지털화해 영상정보와 항공삼각측량, 색상보정 등의 과정을 거쳐 정사영상을 하나의 통판으로 만드는 작업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