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순천시, 한여름 밤! 동천에서 힐링타임
상태바
순천시, 한여름 밤! 동천에서 힐링타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리더 재능기부로 ‘행복마실’행사 가져

순천시, 한여름 밤! 동천에서 힐링타임
순천시는 지난 18일 일상생활 속에 시민 행복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행복리더 등 시민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천 매곡수변공원(구 비행장)에서‘한여름 밤의 행복마실’행사를 개최했다.

다양한 계층의 행복리더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이번 행사는 시민이 시민의 눈으로 행복가치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공연은 사감댄스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한국무용, 플루트 및 색소폰 등 악기공연에 이어 장기자랑 샌드아트 상영 및 버스킹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이어 풍덕교까지 동천걷기를 통해 밤 마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유로움을 참여자들이 공유하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행복이라는 것이 먼데 있는 것이 아니라 동천을 걷는 소소한 일상에서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조충훈 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행복도시 변화를 시민이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시민의 질적인 삶에 중점을 둔 접근으로 시민 중심의 행복문화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재능기부를 통한 행복리더의 활동이 행복도시를 향한 시민 눈높이 역할을 하고 시민 참여 및 열린 시정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행복리더’는 2014년도 25명으로 출발해 현재 4기 280명이 활동 중이며 사감운동, 교통질서 캠페인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들에게 행복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재능기부(피아노, 플룻, 대금연주, 한국무용 등)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핵심 리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