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장흥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및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 교육 운영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및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 교육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2.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자녀를 위해 배우고 또 준비하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지난 21일 지역 내 초등학교 취학 전 예비 학부모 및 다문화 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학부모 교실을 운영했다.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교육은 정귀남 교육장의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교육’과 함께 공교육 진입 전 취학 자녀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고 자녀의 학교적응력 제고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습코칭 연구소 임영숙 소장의 ‘초등학생의 발달심 리 및 학습코칭 방법’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자녀와의 다양한 차이를 인정하면 공감과 의사소통이 쉬워진다는 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강의했고, 장흥서초등학교 이은림 강사는 학교알림장, 학습준비물, 각종 행사와 관련하여 초등에서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 및 초등교육과정을 안내하여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처음으로 학교에 취학하는 아이 때문에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이 해소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2017년에도 지역 내 초중고 28교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역량 강화 및 교육제도의 이해를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