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영암군, 장애인주간보호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영암군, 장애인주간보호센터 개소식 개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5.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게 낮 시간 동안 재활 프로그램 및 교육 등 제공

▲ 영암군이 지난 11일 장애인주간보호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은 영암군 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설립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1일 삼호종합복지회관 3층에서 영암군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에어로빅, 난타 등의 흥겨운 무대를 통해 그 시작을 알렸으며, 현판 제막식 및 시설 이용인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을 통해 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 뒤로 전동평 영암군수의 기념사, 박영배 영암군의장의 축사가 이어지면서 개소식은 더욱 빛을 발했다.

영암군이 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에 위탁을 줘서 운영하고 있는 영암군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삼호종합복지회관 4층에 위치한 206㎡ 면적의 장애인복지시설이다. 시설장을 포함한 5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총 20명의 장애인 이용자를 수용가능하다.

지난 2016년 7월에 준공을 완료해 12월에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 11명의 장애인이 시설을 통해 낮 시간동안 재활 프로그램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장애인 주간보호센터는 민선6기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맞춤형 복지시설로 장애인들의 편안한 보금자리이자 장애인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은 물론 그 생활 여건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