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해양대학교 실습선, 국제항해 출항식 거행
상태바
목포해양대학교 실습선, 국제항해 출항식 거행
  • 고영 기자
  • 승인 2017.05.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해양대학교는 지난 11일 실습선 새누리호와 새유달호의 2017학년도 1학기 국제항해 승선실습 출항식을 거행했다<사진제공=목포해양대>

목포해양대학교(총장 최민선)는 지난 11일 실습선 새누리호와 새유달호의 ‘2017학년도 1학기 국제항해 승선실습 출항식’을 거행했다.

이번 국제항해실습에 나서는 이들은 지난 3년 동안 해기 전문지식을 습득해 온 해사대학 4학년 259명(새누리 132명, 새유달 127명)으로, 이들은 교수와 승무원 등과 함께 아시아의 여러 항구에 기항하면서 이론과 실무 능력을 두루 갖춘 상선사관이 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돌아올 예정이다.  

새누리호는 6월 5일(화)까지 26일간 목포→베트남(하이퐁)→말레이시아(포트클랑)→목포, 새유달호는 6월 2일(금)까지 23일간 목포→필리핀(마닐라)→베트남(나트랑)→목포 순으로 각각 항해한다.

학생들은 항해과정에서 선박운용과 관리 능력에 대한 실습뿐만 아니라 현지 항만국과 대학 등 목포해양대와 국제교류협력을 맺은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우의를 다지고 현지 동문 및 교민들을 실습선에 초청하여 선상리셉션을 개최하는 등 민간 외교사절단으로서의 역할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국제항해 출항식에는 목포해양대학교 출신으로 필리핀에서 parola maritime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허범칠회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 했다.

허범칠 회장은 목포해양대학교와 국립 필리핀 상선사관학교(PMMA), 사립 아시아태평양 해양대학교(MAAP) 및 말레이시아 해양대학교(ALAM) 간의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과 재학생의 장학사업을 위해 매년 발전기금을 후원하는 등 국가와 목포해양대학교의 발전에 공헌한바가 인정되어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