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양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나선다.
상태바
광양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나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5.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 호텔락희 연회장, 관광업 종사자와 시민대상 합동워크숍 개최

광양시는 5월 18일 오후 2시 호텔락희 연회장에서 관광업계 종사자 합동 워크숍을 개최해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에 나선다고 밝혔다.

외식․숙박․여행업 등 관광업 종사자와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워크숍은 현 광양시의 관광을 진단하고 앞으로 지향해 나가야 할 목표를 설정해 매력 있는 관광도시로 한걸음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봉만대 영화감독과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동원 대표를 초청해 ‘영화감독 봉만대가 말하는 광양관광의 방향’과 ‘감성의 관광, 지역을 살린다’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음식, 숙박, 여행업 등 관광업 종사자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관광활성화를 위해 모두가 협력하고 동참하는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문수 관광과장은 “관광은 인프라 확립도 중요하지만 최근 관광의 흐름이 음식, 쇼핑, 의료, 힐링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어 종사자 마인드 함양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관광관련 종사자와 시가 함께 협력해 나가 관광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최근 들어 영화인들의 방문이 늘어남에 따라 ‘영화감독 초청 팸투어’와 시나리오 집필, 영화촬영 유치 등 영상산업 발전도 꾀하기로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