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교육지원청, 전남과학전람회 2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 선정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전남과학전람회 2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 선정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과학의 미래, 목포교육이 이끌어갑니다

▲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전라남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한 제63회 전라남도과학전람회에서 과학교육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2일, 전라남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한 제63회 전라남도과학전람회에서 과학교육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전라남도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을 신장하고 교원의 과학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물리, 화학 등 8개 부분에 48개 팀이 참가하여 연구 성과와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번 전람회에 목포지역에서는 초·중학교 7팀이 참가하였는데 특상 1작품을 비롯해 우수상 4작품, 장려상 2작품 등 참가한 모든 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목포연산초등학교가 우수학교로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목포교육지원청은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질 높은 과학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온 결과,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과학 지도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와 과학에 소질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위한 수준 높은 과학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상을 수상한 목포연산초등학교 오완수 교사의 ‘어류의 생리적 특성을 적용한 심장판막형 어도시스템에 관한 연구’는 교수 및 전문가들로부터 지도 조언을 받아 오는 8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63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