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지역 창작자 데모데이 진행
상태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지역 창작자 데모데이 진행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2.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순천 아랫장 상인교육장…지역 창작자 11개 팀 中 8개 우수팀 선정.시상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지역창작자 연계 데모데이.

전남지역 콘텐츠 창작자에게 투자유치 기회가 마련됐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명원, 이하 ‘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0일 순천 아랫장 상인교육장에서 지역 창작자 11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데모데이(Demoday) 행사를 개최하고, 이중 8개 팀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데모데이(Demoday)는 예비 창업자들이 개발한 제품이나 사업모델을 전문 투자자들에게 프레젠테이션(PT) 형태로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로 이날 평가에는 크라우드 펀딩, 여행과 문화,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등 5개 분야 전문가가 함께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상(2팀) ▲버스회사 분입조 프로그램 ‘자참’ 개발 및 서비스(최환준), ▲스마트디바이어스를 활용한 안심귀가 서비스 ‘참새’(임선영), 우수상(2팀) ▲지역 청년을 소개하는 로컬매거진 ‘로컬 up’(김진희), ▲스마트디바이스를 활용한 보드게임 메뉴얼 대여 서비스(김남원)이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장려상 4팀 등 총 8개 팀이 선정돼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는 G-태그 스쿨과 해커톤 프로그램 등 그동안 교육에 참여해 사업 비즈니스 역량을 쌓아온 지역 창업팀의 성장을 격려하고, 투자피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팀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와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