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해수청, 목포북항 배후부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설계용역 착수
상태바
목포해수청, 목포북항 배후부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설계용역 착수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3.3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북항 제2진입도로 2024년까지 완공

목포북항 제2진입도로 2024년까지 완공

목포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목포북항 배후부지 진입도로 개설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2021년 3월 30일 개최하였으며, 금년 말까지 용역을 완료하여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24년까지 총사업비 138억 원을 투입, 목포해대~서해어업관리단을 잇는 왕복4차선 진입도로 910m를 개설한다

착수보고회에는 목포시, 목포해양대학교 등을 비롯한 관계기관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여 도로선형, 지역주민 민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목포해수청에서는 건의사항 등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포북항 배후부지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목포내항의 어항기능 북항 이전과 북항부두 확장에 따라 늘어나는 교통 및 주변지역 여건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목포북항 진출입은 북항교차로가 유일하였으나, 제2진입도로 개설로 기존 진출입로의 교통량을 분담하여 교통혼잡을 해소하고 목포 북항권역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동현 항만건설과장은 “2020년 말 착공한 북항 어선물양장 건설공사와 더불어 금회 북항 배후부지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통하여 목포북항 어선접안 여건과 교통환경이 동시에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목포 해수청에서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