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광역시 남부경찰서‧남구청, ‘무등산 트레킹체험 프로그램’ 동참
상태바
광주광역시 남부경찰서‧남구청, ‘무등산 트레킹체험 프로그램’ 동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6.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편의점 사업’ 일환

‘희망편의점 사업’ 일환

남부경찰서‧남구청‧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희망편의점 사업’의 일환으로 19일 40여 명의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등산 트레킹체험 프로그램 2기’를 실시했다.

20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무등산 트레킹체험’은 ‘희망편의점 사업’ 중 ’우리동네 아이 기(氣) 살리기 프로젝트‘의 주말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체험은 12일 실시한 1기 체험과 마찬가지로 원효사에서 출발해 증심사로 내려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체험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됐다. ’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체험을 마칠 수 있었다.

한편 ‘희망편의점 사업’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지내는 학생들의 소외감 및 우울감 극복, 시설 퇴소 이후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3월 25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을 포함한 6개 기관은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동복지시설의 한 원장은 ”이번 무등산 트레킹체험이 우리 아이들의 자긍심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광주남부경찰서 조규향 서장은 ”작년 말 시설 아동의 안타까운 사고를 계기로 남부경찰서가 기획한 희망편의점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준비한 이번 무등산 트레킹체험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큰 만족감을 준 것 같다“며 ”아이들이 코로나19 블루에서 벗어나 우리 사회의 든든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