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12:39 (금)
전남교육청, 29일부터 찾아가는 교사 교육과정 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29일부터 찾아가는 교사 교육과정 연수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9.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성장을 담은 교사 교육과정 편성
전남교육청, 29일부터 찾아가는 교사 교육과정 연수 운영.
전남교육청, 29일부터 찾아가는 교사 교육과정 연수 운영.

배움과 성장을 담은 교사 교육과정 편성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9일(수)부터 11월 22일(월)까지 일선 학교와 교육지원청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사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배움과 성장을 담은 교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에는 도내 초등학교 57개교(712명), 22개 시·군 교육지원청(433명)에서 총 1,145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교사 교육과정은 국가‧지역 수준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을 반영해 학급 단위에서 편성‧운영하는 실천 중심 교육과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사 교육과정 현장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7월 29일(목)과 30일(금) 교사 수준 교육과정 연수 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연수는 학급의 실태 분석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관을 정하고, 학교의 교육목표와 교육중점을 파악해 학급의 교육목표와 교육중점 세우기, 성취기준 분석을 통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기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첫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우리 학급의 실태를 반영한 교사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으나 교사 교육과정 재구성에 어려움을 갖고 있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됐으며, 2022학년도에는 나만의 교육과정을 만들어 운영해 보겠다”고 말했다.

윤영섭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삶을 반영하는 교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은 모든 교사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다”면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지역 분권화와 교사의 자율성에 기반한 교육과정 강화 방향에 맞춰 교사들의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을 신장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