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이재명 후보 무안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거점공항 육성 공약 적극 환영
상태바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이재명 후보 무안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거점공항 육성 공약 적극 환영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2.02.26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이재명 후보 무안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거점공항 육성 공약 적극 환영.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이재명 후보 무안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거점공항 육성 공약 적극 환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지난 24일 선대위 대책본부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제노선의 중단으로 침체된 무안국제공항을 최근 공정위로부터 대한항공과의 조건부 합병 승인이 이뤄진 아시아나항공의 거점공항으로 육성한다는 공약을 밝혔다.

이에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위원장 박일상)는 25일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공약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구체적인 공약사항을 살펴보면,

무안국제공항에 더 많은 국제선을 유치하고 무안국제공항의 활주로와 여객터미널을 확장하며 면세점과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 편의시설을 확충한다.

그리고 광주․전남지역과의 교통인프라 확충과 광주공항과의 조기통합을 추진할 뿐 아니라 아시아나항공 등 관련 기업들이 공항 주변지역에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남도와 협의하여 이전지원센터를 설치하고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성명서를 발표한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박일상 위원장은 “이재명 후보의 이번 공약은 무안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서남권 거점공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며, 지역 내 새로운 산업이 육성되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면 그 경제적 효과는 무안 지역 뿐 아니라 호남지역 전체에 파급되어 국가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안국제공항의 활기찬 재도약을 바라왔던 지역주민들은 대체로 공약을 반기는 분위기이다.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지역주민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발표한 공약사항들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