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대,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기술고도화 성과 워크숍 개최
상태바
목포대,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기술고도화 성과 워크숍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2.04.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기술고도화 성과 워크숍 개최.

목포대,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기술고도화 성과 워크숍 개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신재생에너지육성사업단은 지난 4월 7일(목) 목포대학교 70주년기념관 정상묵홀에서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및 기술고도화 성과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워크숍은 김영선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센터장, 박병호 전남도립대 총장, 김성환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신재생에너지육성사업단장, 최익창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에너지사업단장, 김종만 전남도립대 신재생에너지육성사업단장, 장영학 목포대 교무처장, 이상일 목포대 기획처장, 강성국 목포대 공대학장 및 각 대학 참여학과 학생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전남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은 2020년 8월부터 2025년 2월까지 5년간 교육부, 연구재단, 광주시, 전라남도의 예산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번 성과는 2021년 6월부터 2022년 4월 말까지 진행되는 2차 년도 사업의 성과를 알리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성과워크숍은 ‘대과제2 기후변화 대응형 신재생에너지 인재양성 및 기술개발/ 소과제1 태양광·풍력 중심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및 기술고도화’ 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목포대는 전기및제어공학과·정보전자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컴퓨터공학과·정보보호학과·융합소프트웨어학과, 목포해양대는 해양건설공학과·기관시스템공학부, 초당대학교는 소방행정학과·항공정비학과, 전남도립대는 신재생에너지전기과 등 4개 대학의 11개의 학과가 참여하고 있다.

각 참여대학은 총 26개의 부스를 준비하고 각 부스에서는 프로젝트랩/캡스톤디자인/산학융합R&D의 기업과의 연계프로그램들의 성과 내용을 포스터에 담아내고 시제품들을 설치하여 전시하고 홍보하였다.

목포대 신재생에너지육성사업단은 인력양성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랩을 한 학기 동안 14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하였고,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17개의 팀이 참가했고 그중 7개의 팀이 수상하였다. 행사 당일 2차년도 프로젝트랩 경진대회의 수상자들에게 상장수여식이 이루어졌다.

김성환 목포대 신재생에너지육성사업단장(목포대 전기및제어공학과 교수)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전남지역대학과 지역 기업 간 연계를 강화하고 학생 취업을 유도해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이번 성과 워크숍의 취지와 플랫폼 사업의 방향을 소개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