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도, 광양 수소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도, 광양 수소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 개최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2.12.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향기업․수소 관련 기관과 협회 등에 투자여건․매력 소개
전남도, 광양 수소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 개최.
전남도, 광양 수소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 개최.

투자의향기업․수소 관련 기관과 협회 등에 투자여건․매력 소개

전라남도는 15일 광양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소산업 투자환경과 지원제도를 소개하는 ‘전라남도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온택트 투자설명회는 전남도와 광양시,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및 ㈜피앤오케미칼 관계자가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를 통해 수소 관련 기업, 협회, 유관기관 등에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남도와 광양시는 수소산업의 필요성과 국내외 산업 동향, 광양시 수소도시 조성계획, 항만 연계형 수소특화단지 구축계획 등 투자 여건과 매력을 설명하고 투자기업의 성공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온택트 투자설명회에는 에어프로덕츠와 H2KOREA 등 지역 투자에 관심이 있는 다수의 기업과 협회가 유튜브를 통해 참여했다. 이산화탄소 발생이 없는 청정 수소에너지로 친환경 제조업 강국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귀동 전남도 투자유치과장은 “전남도는 국내 최대 재생에너지 발전량과 해상풍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재생에너지 연계 에너지 저장기술(P2G)로 그린수소 실증․대량 생산이 가능한 그린수소 생산의 최적지다”며 “최근 수소법 개정으로 청정수소를 생산․사용하는 기업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가능한 법률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투자 기업인의 성공을 돕고 전남 수소산업을 대한민국 미래 에너지 산업의 주축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3월 영광 모빌리티 산업, 6월 해남 해상풍력 산업, 11월 화순 바이오산업에 대해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2023년부터는 대면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민선8기 목표인 30조 원 투자유치와 3만 5천개 일자리 창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지난 방송은 투자설명회 방송은 ‘으뜸전남튜브(www.youtube.com/c/greenjeonnam1896)’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