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유아교육진흥원, ‘행복 쑥~! 상상 쑥~! 꿈이 있는 어린이날’ 행사 실시
상태바
광주유아교육진흥원, ‘행복 쑥~! 상상 쑥~! 꿈이 있는 어린이날’ 행사 실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4.25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1회 어린이날 맞이 부모와 함께하는 특별 가족체험

제101회 어린이날 맞이 부모와 함께하는 특별 가족체험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오는 29일 제101회 어린이날 맞아 부모와 함께하는 특별 가족 체험 ‘행복 쑥~! 상상 쑥~! 꿈이 있는 어린이날’ 행사를 실시한다.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가족체험은 9시30분~13시 진흥원 실내 체험영역과 실외 행사장에서 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공연관람 및 체험활동으로 이뤄졌다고 25일 밝혔다. 공연은 11시~12시 버블마술쇼로 실외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다른 실내외 체험활동은 그 외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실내 행사장은 광주광역시 내 만3~5세 유아와 보호자 중 신청한 100가족 300명만 참여할 수 있다. 실외 행사장은 인근 주민들에게도 개방한다.

실외 행사장에서 ▲페이스 페인팅 ▲비눗방울놀이 ▲풍선아트 ▲솜사탕 ▲팝콘 ▲DIY 만들기 ▲투호놀이 ▲고리던지기 등 놀이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실내 체험은 ▲건강마을 ▲신체운동마을 ▲무지개마을 ▲호기심마을 ▲우주마을 ▲신나는마을 ▲음악마을 ▲모래놀이터 ▲생각놀이터 등 9개 체험영역에서 다양한 놀이 중심 활동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5월 어린이날·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소통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로 마련하였다. 특히 다문화가족은 우선적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소통과 통합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김경례 원장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체험을 준비했다. 유아들이 행복하고 꿈이 쑥쑥 자라는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더불어 이번 활동이 유아교육진흥원의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