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2023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 시행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3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 시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2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을 위한 4개 분야, 16개 세부 실행과제 추진

적극행정을 위한 4개 분야, 16개 세부 실행과제 추진

광주시교육청이 행정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3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시행한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2023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공직사회의 실질적 변화를 통한 혁신적 포용교육 실현’을 목표로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적극행정 추진체계 활성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4개 분야를 중심으로 16개 적극행정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정 건수를 확대하고, 우수공무원에 대해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공직문화를 확산시켜 공직사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본청에서 실시하던 적극행정 직장교육을 동‧서부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까지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확대했다. 이와 함께 적극행정 홍보 브로슈어 및 물품 등을 제작‧배포해 적극행정 관련 교육과 홍보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공무원은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써 적극행정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우리 교육청 소속 공무원 모두가 함께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국민을 웃게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적극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온라인 국민투표 점수를 반영해 우수사례를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온라인 국민투표를 실시해 2023년 국민체감형 적극행정 중점과제 2건을 선정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