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월출산국립공원-한국환경공단, 건강한 국립공원 프로젝트 성료
상태바
월출산국립공원-한국환경공단, 건강한 국립공원 프로젝트 성료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6.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토양 오염 분석을 통한 과학적 공원관리 추진

국립공원 토양 오염 분석을 통한 과학적 공원관리 추진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안동순)는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와의 건강한 국립공원 관리를 위한 협력 프로젝트를 성료 했다.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와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는 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환경보전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국립공원 탐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월출산국립공원 내 토양 오염도 분석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해당 프로젝트 대상지는 월출산국립공원 천황야영장 및 월출산 내 탄소중립을 위한 훼손지 복원 사업지이다.

각 대상지 분석 결과 중금속 및 유류 오염물질 16개 항목 중 수은, 벤젠 등 10개 항목은 불검출 되었으며, 구리 등 6개 항목 역시 토양오염 우려 기준 법적 기준치 이내로 확인되었다.

한편 월출산 천황야영장은 전국 야영장 중 최초로 국민 건강을 위한 토양 오염도 분석을 실시한 야영장 시설로서, 야영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염도 분석 서비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5% 이상이 ‘매우 만족’하였으며, 오염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기를 원했다.

한정훈 월출산국립공원 자원보전과장은 “이번 분석 결과로 천황야영장은 어린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안전한 야영장임이 확인되었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국립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