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무관리자 노무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무관리자 노무교육 실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7.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능력 향상 및 전문 노무사 자문 지원 위해 마련
전남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무관리자 노무교육 실시.
전남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무관리자 노무교육 실시.

업무 능력 향상 및 전문 노무사 자문 지원 위해 마련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이 운영하는 전남노인맞춤돌봄광역지원기관이 25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노무관리자를 대상으로 노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전라남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무관리자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수행기관의 노무 현안을 파악하여 전문 노무사 자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라남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46개 수행기관 123명의 노무관리자가 참여한 교육은 노무관리, 근로계약, 연차휴가, 징계업무, 퇴직 관련 등 전반적인 노무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실제 현장의 노무 현안에 대해 사전에 질의를 취합하여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 교육을 들은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이 다양한 예시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으로 구성돼 실무의 어려움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하는 등 호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향후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전남노인맞춤돌봄광역지원기관)은 더욱 심도있는 노무교육을 희망하는 수행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심화노무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성휘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수행기관 노무관리자들의 질의를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의 노무 현안과 고충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노무 외에도 수행기관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