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해경, ‘해상 대교 투신 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목포해경, ‘해상 대교 투신 예방 캠페인’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3.08.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교 해상대교 투신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행정 펼쳐
목포해경, ‘해상 대교 투신 예방 캠페인’ 실시.
목포해경, ‘해상 대교 투신 예방 캠페인’ 실시.

목포대교 해상대교 투신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행정 펼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해상대교 투신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해 ‘해상대교 투신 예방 캠페인’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목포대교 투신관련 신고접수 건수는 총 102건(자살의심71,자살기도26, 투신사망5)으로 지난 2020년도 이후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해경은 해상대교 투신신고 접수 즉시 해경 파출소(연안구조정, 순찰차)와 구조대(구조정)를 현장에 급파하고, 육경 파출소(순찰차)및 119 구급대(구급차량) 등 유관기관 구조 세력과의 협업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고 있다.

한편, 관내 대표적인 해상 대교인 목포대교 최 근접 거리에 위치한 해경 북항 파출소는 해상 투신사고 최 일선에서 구조 활동과 함께 사고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목포대교 진입로에 “목포대교 보행금지, NO WALKING”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제작·게시해 해상대교 도보 접근 차단을 유도했다.

또한, 지난 8월 11일에는 관내 택시운송업체 3곳을 방문, 승객을 태우고 해상대교 주행 중 정차를 금지할 것을 당부하고 관련 홍보물을 전달했다.

특히, 파출소 순찰차량 측면에 생명존중 문구를 새긴 자석 스티커를 제작·부착하여 연중 운행하는 가시적 홍보를 통해 사고 예방과 생명 보호 동참을 호소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