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타시·도 교원과 함께 떠나는 초등 ‘힐링! 수업마실’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타시·도 교원과 함께 떠나는 초등 ‘힐링! 수업마실’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0.3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28일 1박2일 동안 초등교사 50여 명과 함께 타 시·도 교원과 함께 떠나는 초등 ‘힐링! 수업마실’을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힐링! 수업마실’은 타 시·도 교원과 수업을 교류하며 교사 자신의 수업 성장을 위한 내재적인 동기를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업마실은 ‘타시도 교원과 함께 떠나는 행복한 여행’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사의 힐링을 위한 콘서트 ▲군산 회현초 선생님과의 수업 사례 및 연구활동 공유 ▲군산 회현초 선생님과의 수업 대화 나눔 ▲역사·문화와 함께하는 수업 이야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특히 군산 회현초 선생님과의 수업 사례 및 연구활동 공유에 참여 교사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회현초 선생님들이 이야기하는 ‘부부리 마을 교육과정’ 운영 과정에서 교육과정과 학생 성장, 마을의 삶을 연계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은 많은 광주 선생님에게 생각거리를 줬다. 수업 사례공유 이후 광주와 군산 선생님들은 ‘수업’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있게 주고 받았던 자리가 마련됐다.

힐링 수업마실에 참여한 김선우 교사는 “이번 수업마실으로 군산 회현초 선생님들의 수업 사례를 접하고, 서로의 수업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수업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광주를 넘어 타 시·도와 교류의 기회가 더 많이 제공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사들이 자신의 수업 노하우 등을 교류하고 나누는 과정을 통해 교육환경의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수업을 시도해 볼 수 있다”며 “앞으로는 타시·도를 넘어 해외까지도 그 범위를 넓혀 다양한 수업 교류의 장을 마련해 선생님들의 수업 성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