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광산교육국제화특구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광산교육국제화특구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0.30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본격 가동
광주시교육청 광산교육국제화특구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 개최.
광주시교육청 광산교육국제화특구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 개최.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본격 가동

광주시교육청은 30일 오후 3시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대강당에서 ‘광산교육국제화특구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는 내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에 대한 비전을 알리고 이에 대한 핵심과제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광산구 내 교직원, 학부모, 일반 시민을 비롯해 특구 사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이 자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월곡중학교 학생들의 K-POP 공연을 시작으로 이정선 교육감과 오영걸 광산부구청장의 인사말, 축사,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산교육국제화특구 비전인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알리고 핵심과제인 ▲세계시민교육 플랫폼 구축 ▲세계시민교육 ▲글로벌 교원 육성 ▲공존·상생의 글로컬 교육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광산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은 시교육청이 광주시청 및 광산구청 등 지역 공동체와 연계해 세계와 소통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을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앞으로 인류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세계시민교육, 학생 및 교원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외국어 교육, 한국어 교육과정 모델 개발과 이중언어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미래비전 선포 및 공유회를 시작으로 관련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됐으면 한다”며 “광주 학생들이 민주, 인권, 평화, 문화 다양성 등 인류 보편적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국제무대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