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영대학교 제5회 2023 한영EXPO 성황리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교 제5회 2023 한영EXPO 성황리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1.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포럼, 산학협력전시관, 공유협업 전시관 등 운영
한영대학교 제5회 2023 한영EXPO 성황리 개최.
한영대학교 제5회 2023 한영EXPO 성황리 개최.

산학협력 포럼, 산학협력전시관, 공유협업 전시관 등 운영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가 10일 2023년 전문대학 자율혁신지원사업으로 한영대학교 봉헌관에서 산학협력처가 주관한 제5회 2023 한영EXPO 행사를 개최했다.

개최된 2023 한영EXPO는 ‘ESG실천·상생발전·지속성장’이라는 주제로 산·관·학의 협업 프로그램 및 산업체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지난 1년동안 이뤄낸 성과들을 공유하고 선보이는 장을 마련하였다. 테마관들로는 산학협력 전시관, 트렌드 전시관, 취업 매칭관, 공유협업 전시관 등으로 이루어져 산학협력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산학협력 전시관에서는 기업과 학교가 연계한 성과물을 창출하는 캡스톤디자인, 나아가 특허를 창출하는 새로운 모델도 선보였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창업혁신센터 그리고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등의 협업으로 금호폴리캠(주), 한국바스프(주), 포스코HY클린메탈(주) 등 대기업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하여 많은 재학생들과 외부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한영대학교 가족기업을 중심으로 구인 구직난을 해소할 미니매칭데이를 진행하여 지역 강소기업들의 일자리 창출에 대학의 기여도와 협업 부분에서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임정섭 총장은 “우리대학 2023한영 EXPO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해 한영대학교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관·학 협력으로 이루어진 결과 발표와 다양한 체험, 캡스톤작품 전시 및 ESG실천관 전시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실현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국가산단 기업과 호텔, 병원 등의 관계자분들이 저희 대학의 현장 취업매칭에 함께 참여하여 우수인재 확보 및 취업연계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대학과 기업 및 지역사회가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