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선관위,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회의 열고 중점 추진 과제 등 논의
상태바
전남선관위,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회의 열고 중점 추진 과제 등 논의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1.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성공적 관리

올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성공적 관리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22개 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이 참석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에서 올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성공적 관리를 위한 종합관리대책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전남선관위는 좋은 정치를 지향하고 국민과 함께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헌법기관으로 거듭나고자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조직역량 강화를 3대 목표로 추진한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전남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완벽한 관리’라는 기조 아래 ▲자유와 공정이 조화되는 준법선거 실현, ▲국민이 공감하는 합리적 법규운용, ▲대국민 신뢰 제고를 위한 소통 강화를 중점 과제로 선정하여 최적의 선거관리체제를 구축한다.

민주정치 발전 기반 공고화

정당 및 후원회 지원과 공정한 경선 관리를 통해 당내 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하고,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선거지원 확대 및 국민과 함께하는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를 통해 민주정치 발전의 기반을 다진다.

미래지향적 조직역량 강화

기본과 원칙을 확립하는 책임감사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조직 관리 및 선거관리 등 중요 사무에 대한 감독 강화를 통해 국민의 신뢰 제고를 위한 위원회 혁신을 도모한다. 또 선거관리 전문성 및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해 실무중심의 직무 교육을 강화한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이명기 사무처장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의 최우선 과제는 국민 신뢰에 있다는 점을 무겁게 인식하고 있으며, 법과 원칙에 따른 정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