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보건실 현대화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보건실 현대화 사업 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2.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500만원 지원을 통해 쾌적한 보건실 조성

최대 3,500만원 지원을 통해 쾌적한 보건실 조성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5일 관내 학교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을 목표로 하는 해당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8일 밝혔다. 설명회는 사업 개요와 대상 학교 선정기준, 사업 추진 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은 쾌적한 보건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광주 내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보건실 조성과 개·보수 기간이 15년 이상인 희망학교를 우선 선정하며 사정에 따라 그 이하인 희망학교도 지원할 수 있다. 단 앞으로 재배치나 그린스마트 스쿨 등이 예정된 학교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학교는 최대 3,500만 원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보건실 환경 및 기구 개선 등이 이뤄진다. 오는 8월부터 희망 학교 신청서 접수를 시작으로 현장점검 및 학교선정, 사업계획서 제출 등을 거쳐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학교 보건교사는 “기구와 비품구입비도 지원이 필요하다”며 “연차별 사업계획을 수립한다면 더욱 쾌적한 보건실 환경 조성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제언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건강이 학교 활동의 기본이라며 관련 예산을 더욱 많이 확보하여 보건실 현대화 사업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