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국립목포대,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연합캠프 ‘지역 문제해결 프로젝트’ 성료
상태바
국립목포대,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연합캠프 ‘지역 문제해결 프로젝트’ 성료
  • 고영 기자
  • 승인 2024.02.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연합캠프 지역 문제해결 프로젝트 단체사진.
국립목포대,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연합캠프 지역 문제해결 프로젝트 단체사진.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19일~20일 양일간 라마다프라자호텔&씨원리조트 자은도에서 목포과학대학교와 연합하여 대학 간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연합 캠프 ‘지역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에 따른 인구 데드크로스 현상을 인지하고 인구 감소 문제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취․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보자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이번 캠프 교육생들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발표했다. 그중 △목포시 청년X중소기업 취업연계어플 ‘일하고 JOBs’의 지역 취업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표한 3조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노인 육아 문화센터 ‘시니어랑 주니어랑’의 저출산 해소 솔루션 아이디어를 발표한 5조는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목포시 빈집을 이용한 새로운 랜드마크 비팡마을 설립 프로젝트를 발표한 6조가 대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구도심 지역의 문화거리 활성화‘, ‘스탬프 투어 무료 렌트가 비즈니스 모델’, ‘차박투어 목하스테이션’ 등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 아이디어가 선보여졌다.

캠프에 참가한 정보성(국립목포대 금융보험학과 3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서먹했는데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새로운 친구들이랑 금방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 목포에 살면서 우리 지역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목포를 알게 된 거 같다”며 “특강도 다양한 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집중이 잘 됐고 팀원들이랑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본 행사를 기획한 국립목포대 기획처장 차주환 교수는 “국립목포대는 앞으로 지역 내의 대학들과 협력해 학생들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