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 고영 기자
  • 승인 2024.03.0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인 영웅홍보대사들의 보훈일지 H-STORY’진행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33인 영웅홍보대사들의 보훈일지 H-STORY’진행

목포YMCA가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수진)가 2022년, 2023년에 이어 3년 연속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은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선양하며, 청소년의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가보훈처에서 매년 공모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33인 영웅홍보대사들의 보훈일지 H-STORY’라는 주제로 33인의 청소년 영웅홍보대사들이 3가지 테마활동(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당신의 헌신에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을 진행한다.

첫 번째,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HISTORY는 지역사회 내 독립운동 현장탐방, 민주화운동 현장탐방을 진행하며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이다.

두 번째, ‘당신의 헌신에 감사합니다’HERO STORY는 역사속 보훈영웅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듣는 ‘사람책 이야기’, 영웅제과점, 보훈굿즈제작, 우리들의 영웅증 제작 등 세대가 공감하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마지막으로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 하겠습니다’HERE ALWAYS REMBER는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청소년보훈문화제를 진행함으로써 호국보훈에 대한 분위기를 고취해나갈 계획이다.

이수진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테마가 있는 H-STORY 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숭고한 보훈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