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45 (일)
전남도 키즈테마파크.요트 등 기업유치
상태바
전남도 키즈테마파크.요트 등 기업유치
  • 호남타임즈
  • 승인 2013.04.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영광키즈랜드 등 6개 기업과 314억 원 규모 투자협약

전라남도가 가족형 키즈테마파크 조성과 요트산업, 식품 가공, 편백 생활용품 기업 등을 잇달아 유치했다.

전남도는 3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정기호 영광군수, 김양수 장성군수, 여수시․나주시 부시장, 완도부군수,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키즈랜드 등 6개 기업과 314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2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투자협약에 따라 영광키즈랜드는 영광 백수읍 2만 2천468㎡에 80억 원을 투자해 가족형 키즈테마파크를 조성한다. 놀이시설과 어린이수련관, 캠프 숙소, 공연장, 워터파크 등을 설치해 주중에는 어린이집 유아와 초등생 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주말에는 가족단위 여가체험 놀이공간으로 제공한다.

TS마린은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해양레저 요트산업을 위해 여수 신월동에 30억 원을 투자해 요트 임대 및 요트사업 회원제를 운영하고 백도․거문도․엑스포지구 등 해양 관광상품과 연계해 요트투어사업을 추진한다.

㈜귀일은 제주에 소재한 기업으로 나주 일반산단에 65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확장 이전, 당면과 냉면을 제조해 ㈜오뚜기 등 대형 식품 유통업체에 납품한다.

㈜대성씨텍은 미역, 다시마, 톳 등 해조류를 특수 가공(동결건조)해 화장품 원료 및 영양 보조식품을 생산하기 위해 완도 군외면에 84억 원을 투자한다. 생산품은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뉴질랜드 등 해외에 수출한다.

첨단환경은 친환경제품 전문기업으로 장성 동화농공단지에 30억 원을 투자해 편백수 및 편백정유를 활용한 생활용품(탈취제 구취제 편백비누 피톤치드치약)을 생산한다. 또한 특허 등록한 탈취장치를 제조해 축사시설이나 하수구 등에 공급한다.

장성편백힐링우드는 장성 북이면에 25억 원을 투자해 편백가구 및 편백 생활용품을 제작한다. 편백가구는 ㈜에이스에 납품한다.

박준영 도지사는 협약식에서 “키즈테마파크, 해양레저 요트산업, 식품가공산업은 도내에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미래산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자기업들이 지역에 정착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