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3:06 (목)
목포시 용당2동주민센터, 신청사에서 새출발
상태바
목포시 용당2동주민센터, 신청사에서 새출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2.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봉사실, 작은도서관, 주민사랑방 등 3층 규모로 새단장

▲ 목포시 용당2동주민센터가 개청식을 개최했다.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전남 목포시 용당2동주민센터가 개청식을 갖고 새로운 청사에서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용당2동은 지난 9일(화) 용당2동주민센터 2층 강당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박용식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김금재 명예동장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을 개최했다.

개청식은 풍물패 공연, 오카리나 공연에 이어 테이프 커팅식, 경과보고, 청사순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홍률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주민센터는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이고, 주민들이 더불어 스스로 지역사회를 가꾸고 생활의 즐거움을 찾는 삶의 공간이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조직을 중심으로 주민 스스로가 참여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터전으로 가꾸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목포우체국 뒤편에 있었던 용당2동주민센터 구청사는 건물이 낡고 협소했으며, 주차장이 부족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용호초등학교와 주영광교회 사이인 백년대로 95-5(용당동)에 지난 4월부터 신청사 신축 공사를 시작해 지난 11월 신청사를 준공했다.

지상 3층, 연면적 904㎡인 신청사는 민원봉사실, 작은도서관, 주민사랑방, 다목적실, 중대본부 등이 갖춰져 있으며 지난달 10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특히 노유자와 장애인 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를 설치했고, 청사 내에 작은도서관을 마련해 주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문태식 용당2동장은 “신청사 개청을 계기로 더욱 친절하고 품격있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목포를 대표하는 명품 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포타임즈신문 제121호 2014년 12월 18일자 2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