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01:06 (목)
목포대 홍보대사 학생들, 목포지역 독거노인 대상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목포대 홍보대사 학생들, 목포지역 독거노인 대상 봉사활동 펼쳐
  • 고영 기자
  • 승인 2015.09.3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거노인 대상 봉사활동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홍보대사가 민족의 대명절인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지난 9월 25일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추석맞이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목포대 홍보대사의 자발적인 기획과 참여로 지역과 함께 배우며 나누는 대학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지역에 봉사하는 행복나눔 대학으로서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봉사활동은 목포대 홍보대사 10명이 대한노인회에서 추천한 목포시 관내 옥암동, 용해동, 죽교동 일대 재가 독거노인 거주 9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홍보대사 학생들은 조별 3~4명씩 3개조를 편성해 동별 3가구씩 직접 방문해 명절 음식 나눔, 춤과 노래 및 말벗 활동, 청소, 어르신 불편사항 접수 등 다양한 방문 봉사 활동을 펼쳤으며 외로운 독거노인들과 세대를 뛰어넘는 따뜻한 온정의 시간을 함께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주은선(정치언론홍보학과 2) 홍보대사는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지만 직접 참여할 기회를 찾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을 생각하고 내 자신이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 나누미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