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21:21 (목)
전남청소년성문화센터, 2015년 청소년성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전남청소년성문화센터, 2015년 청소년성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 모집
  • 고영 기자
  • 승인 2015.09.3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에서 온 아이(장애)의 이해와 앎의 시간!”

전라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대유민)은 별에서 온 아이(장애)의 이해와 앎의 시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5년 청소년성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교육 실무자(보건교사) 및 특수교사, 일반인 100명 대상으로 10월 23일(금) 장보고기념관(완도군 소재) 1층 영상실에서 실시한다.

성교육 실무자 및 특수교사 상호 간 정보 공유와 성과 관련된 교육내용을 학습하고 지도력 역량을 강화하여 성범죄로부터 장애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고 대처방안을 습득하여 재발 방지를 위해 진행한다.

내용으로는 장애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 장애 아동․청소년 성폭력의 유형 및 대처방안, 장애 아동․청소년 성폭력의 후유증 및 지원방안을 교육하며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한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인 성인권 교육 매뉴얼 교재 개발에 연구원으로 참여한 추국화 센터장(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을 강사를 초빙하여 이론보다는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성행동에 대해 현장에서 지도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유민 센터장은 “장애학생 인권은 존중받아야 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장애학생 인권이 존중되고 더 나아가 성교육 실무자의 올바른 성교육 지도방법과 전문성 향상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10월 1일(목)부터 15일(목)까지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061-554-1318로 문의하면 된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