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전남 복지 수준 한 차원 높인다
상태바
전남 복지 수준 한 차원 높인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2.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복지재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

전남복지재단(대표이사 김승권)은 지역사회 복지 수준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사회복지 인재 양성 및 정책 개발 등을 상호 협력키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전문성을 갖춘 교육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전남의 복지 컨트롤타워이 전남복지재단이 정부의 복지기능 강화 정책 방침을 앞장서 실천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사회복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정책 개발 및 조사연구, 사회복지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선다.

특히 그 첫 사업으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전담해온 읍면동 사례관리 종사자 역량 강화교육을 전남복지재단이 추진하게 된다.

읍면동 사례관리 실무과정 교육은 전남지역은 2월 24∼26일, 광주지역은 3월 2∼3일, 전북지역은 3월 9일∼11일 3차례 실시되며, 세 지역 모두 전남복지재단이 담당한다.

김승권 전남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사회복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극대화해 지역사회 복지 종사자의 역량과 복지서비스 품질 등 지역사회 복지 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