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여수시의회의원 나선거구 보궐선거 내년 4월 실시키로
상태바
여수시의회의원 나선거구 보궐선거 내년 4월 실시키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결정

여수시의회의원 나선거구(대교동․국동․월호동) 보궐선거가 내년 4월 12일 실시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연)는 지난 22일 회의를 개최해 해당 선거구 시의원 퇴직에 따른 보궐선거 실시여부를 논의했다. 그 결과 주민자치권 존중을 통한 주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현안 해결, 보궐선거 미 실시에 따른 주민 간 갈등과 비난여론 등을 차단하기 위해 보궐선거를 실시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는 8개 기관 및 정당 등을 대상으로 선거 실시 여부에 대한 의견수렴에 나섰다. 여수시와 선거구 지역(대교동․국동․월호동)에서는 반대의견을, 여수시의회와 국민의당․더불어민주당에서는 찬성의견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시는 “잔여 임기는 1년 2개월인데 비해 선거 실시에 따른 과도한 비용이 소요되고, 동일 선거구에 남아 있는 시의원(서완석 의원)이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대변할 수 있다”는 지역구 주민들의 의견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해당 지역구의 한 주민은 “현 시의원이 민의를 충분히 대변할 수 있음에도 4억5000만 원이나 되는 시비를 들여 보궐선거를 실시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는 보궐선거가 확정됨에 따라 “내년도 선거에서는 올바른 지역 대표를 선출하기 위한 각별한 관심과 참여 의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유권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귀중한 한 표를 올바르게 행사해 시민이 행복한 아름다운 여수의 초석을 다지는 보궐선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