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22:39 (목)
영암공공도서관,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영암공공도서관,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풍성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8.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고 ‘알찬 강좌’로 마음과 머리를 풍요롭게

▲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모집
영암공공도서관(관장 김경혜)이 8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어린이, 주부, 직장인, 장애아동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학기 프로그램은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토요 프로그램인 ‘교과쏙쏙 탐험대’,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체육’ 성인 대상 ‘전래놀이지도사(3급)’,‘캘리그라피’,‘생활자수’등 7개 강좌로 꾸며졌다.

그 중 이번 학기에 신설한 ‘전래놀이지도사(3급)’과정은 우리 고유의 전통 놀이와 그림책을 연계하여 아이들에게 우리의 옛 문화를 계승하고, 함께 즐기고 공유하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교과쏙쏙 탐험대’는 독서교육과 더불어 책을 통한 교과학습 지원으로 교육여건이 열악한 우리 지역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놀이지도사, 한국사지도사 등 자격증 양성과정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일자리 창출 및 사회 참여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해 자기계발 및 건전한 여가선용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재료비와 교재비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로(473-0692, 6786-7)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