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순천만국가정원, 초중고 진로체험 학습장으로 우뚝
상태바
순천만국가정원, 초중고 진로체험 학습장으로 우뚝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1.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주관 ‘2016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

순천시는 교육부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2016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순천만국가정원(순천시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올해 처음 도입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관들의 참여를 위해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에 대해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제는 전국적으로 신청한 1,010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실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순천지역에서는 순천시를 포함해 10군데가 선정됐다.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앞으로 3년간 인증마크 사용 권한과 함께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 홈페이지에 인증사항 탑재, 우수프로그램 홍보,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은 잡월드 유치와 함께 순천만국가정원이 학생들의 진로체험 성지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체험학습장으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궁금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인증받은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전문 지도사 양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