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00:17 (수)
고경석 전남도의회 의원 2017년 신년사
상태바
고경석 전남도의회 의원 2017년 신년사
  • 호남타임즈
  • 승인 2016.12.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경석 전남도의회 의원
2017년 정유년 (丁酉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는 지역의 경제가 활력이 넘치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온 국민에게 시련과 좌절의 시간 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상초유의 박근혜,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건이라는, 믿기지 않은 일이 현실이 되고 지금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우리 지역의 기반산업이라 할 수 있는 조선산업의 붕괴로 인한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치솟고 있는 유가는 어려운 서민들의 살림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폭풍우를 버티고 이겨낸 연후에 더욱 아름답고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게 하는 자연의 보상처럼, 이제 새로운 정유년(丁酉年)의 시작이 모든 시련을 재우고 새로운 희망으로 시민 여러분께 다가오리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목포시민 여러분!

2017년 올해는 대통령선거가 있을 예정이며, 그 시기는 예상보다 빠를 것 같습니다.

이명.박근혜정권 두번의 실패는 우리에게 큰 교훈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민주주의의 가치가 꺾이는 비참함을 보았고, 편법이 적법에 우선하는 일련의 사건들을 가슴 아프게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희미하고 약한 촛불이 큰 변화와 기적을 이끌어 내리라는 생각을 했던 이는 얼마 되지 않았을 것 입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함께 이뤄내자는 약속은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냈으며, 앞으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낼 민주정부의 수립을 기대하게 합니다.

“상식이 통하고 노력한 만큼 대가를 받는 평범한 세상에서 살고 싶다”는 어느 개념 있는 연예인의 말이 현실이 되는 정유년(丁酉年)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희망으로 다가온 정유년(丁酉年)새해에는 지역의 청년들이 충분한 능력을 발휘 할수 있도록 소중한 일자리가 넘쳐나기를, 기업하는 분들에게는 공장의 기계가동 소리가 24시간 멈추지 않기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정된 생활터전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며, 모두의 바램과 희망이 성취되고, 더욱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목포시민 여러분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7년 1월 1일

전남도의회 의원 고경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